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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lutter/새싹

Little Guardian 앱 목표 기간 스프린트 구성

by 복복씨 2024. 9. 16.

현재 작업이 완료 된 아이들을 포함하여 기간을 조정함.
후에 달라질 수도 있지만, 다음과 같은 틀에 벗어나지 않도록 함

완성 목표 기간 ~ 10/21

스프린트 기준

  1. 모델 설계Firebase 연동 완료
  2. 핵심 ViewModel 및 UI 설계 완료
  3. WebRTC 소리 듣기 기능과 Firebase 연동
  4. Push 알림(FCM) 연동 및 최종 테스트
  5. 테스트 및 디버깅 완료
  6. 앱 배포 준비 및 최종 마무리

스프린트별 목표

첫 번째 스프린트: 모델 및 Firebase 연동 완료

  • 모델 설계 완료 (Guardian, Child 모델)
  • Firebase 연동 (Firestore 컬렉션 설계 및 기본 CRUD 기능 구현)
  • FirebaseManager 초기 설정 및 데이터 연동 테스트

두 번째 스프린트: ViewModel 및 UI 설계, Firebase 연동

  • 핵심 ViewModel 구현 (부모-아이 페어링 및 데이터 관리)
  • UI 설계 완료 (아이 등록/수정 화면, 부모 페어링 화면)
  • Firebase와 UI 연동 완료

세 번째 스프린트: WebRTC 소리 듣기 기능 구현 및 테스트

  • WebRTC 소리 듣기 기능 구현
  • WebRTC와 Firebase 연동 테스트 완료
  • FirebaseManager로 WebRTC 세션 관리 연동

네 번째 스프린트: FCM 푸시 알림, 최종 테스트 및 디버깅

  • FCM 푸시 알림 기능 구현
  • 최종 테스트 및 오류 수정

다섯 번째 스프린트: 앱 배포 준비

  • 배포 준비 (Google Play 및 Apple App Store)
  • 아이콘, 스플래시 화면 설정 및 메타데이터 준비
  • 배포 후 피드백 및 수정

첫 번째 스프린트 (1 ~ 2일차)

목표: 모델 설계 및 Firebase 연동 완료

1) 첫 번째 스프린트의 1) (모델 설계 및 Firebase 연동):

  • Guardian, Child 모델 설계
  • Firestore 데이터 구조 확정 및 설계 (부모-아이 관계)

2) 첫 번째 스프린트의 2) (Firebase 연동 설정):

  • Firebase 연동 설정 및 Firestore CRUD 기능 구현
  • Firebase 프로젝트 설정 및 초기 데이터 연결

3) 첫 번째 스프린트의 3) (FirebaseManager 작성 및 테스트):

  • FirebaseManager 클래스 작성 및 기본 데이터 처리 로직
  • Firebase 입출력 테스트 (기본 CRUD 작업 확인)

두 번째 스프린트 (3 ~ 6일차)

목표: ViewModel 및 UI 설계 완료

1) 두 번째 스프린트의 1) (ViewModel 작성):

  • ChildViewModel 및 PairingViewModel 작성
  • ViewModel에서 Firebase 연동 처리 로직 구현

2) 두 번째 스프린트의 2) (UI 설계):

  • 아이 등록/수정 화면 UI 설계
  • 부모 페어링 화면 UI 설계

3) 두 번째 스프린트의 3) (ViewModel-UI 연동 테스트):

  • ViewModel과 UI 연결 (Provider 상태 관리)
  • Firebase와 UI 연동 테스트 (데이터 불러오기 및 저장 기능)

세 번째 스프린트 (6 ~ 15일차)

목표: WebRTC 소리 듣기 기능 및 Firebase 연동 완료

1) 세 번째 스프린트의 1) (WebRTC 구현):

  • WebRTC 소리 듣기 기능 초기 구현
  • WebRTC와 Firebase 시그널링 서버 연동 설정

2) 세 번째 스프린트의 2) (WebRTC 테스트 및 수정):

  • WebRTC 기능 테스트 (실시간 연결 및 소리 스트리밍)
  • WebRTC 연동 오류 수정

3) 세 번째 스프린트의 3) (WebRTC 최종 테스트):

  • WebRTC 최종 기능 확인 및 Firebase와 통합 테스트 완료

네 번째 스프린트 (15 ~ 20일차)

목표: FCM 푸시 알림 기능 구현 및 최종 테스트

1) 네 번째 스프린트의 1) (FCM 푸시 알림 설정):

  • Firebase Cloud Messaging(FCM) 설정 및 앱에 연동

2) 네 번째 스프린트의 2) (FCM 푸시 알림 테스트):

  • FCM 푸시 알림 테스트 (앱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동작 확인)

3) 네 번째 스프린트의 3) (최종 테스트 및 오류 수정):

  • FCM 오류 수정 및 최종 테스트 완료
  • 앱 전체 기능 테스트

다섯 번째 스프린트 (21 ~ 25일차)

목표: 앱 배포 준비 및 마무리 작업

1) 다섯 번째 스프린트의 1) (배포 준비 - 메타데이터 설정):

  • 앱 아이콘 및 스플래시 화면 설정
  • 앱 스토어 메타데이터 준비 완료 (앱 설명, 스크린샷 등)

2) 다섯 번째 스프린트의 2) (Google Play 및 App Store 배포):

  • Android APK 빌드 및 Google Play 배포 준비
  • iOS 빌드 및 Apple App Store 배포 준비

3) 다섯 번째 스프린트의 3) (피드백 대기 및 수정):

  • 배포 후 피드백 및 수정
  • 스토어에서 리뷰 대기 상태 관리 및 대응 준비

  1. 스프린트 기반 일정 관리: 매 5일 간격으로 핵심 기능을 빠르게 완료하고, 짧은 테스트 주기를 유지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합니다.
  2. 병렬 작업을 통해 시간 절약: Firebase 연동과 UI 작업을 병렬로 처리하여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고, 작업이 중복되지 않도록 관리합니다.
  3. 짧은 테스트 주기: 각 스프린트가 끝날 때마다 테스트를 바로 진행하여 오류를 줄이고, 다음 스프린트로 넘어가기 전에 주요 기능을 확정합니다.
  4. 배포 관련 작업을 미리 준비: 마지막 스프린트에 배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, 중간부터 아이콘, 메타데이터, 스크린샷 등 배포 관련 작업을 미리 진행합니다.
  5. 핵심 기술 구현: 핵심 기능의 완성도를 위해, 모든 스프린트에서 WebRTC 작업을 병렬로 진행합니다. 단, 최대한 세번쨰 스프린트에서 완성 할 수 있게 만듭니다.

현재 이러한 스프린트를 짜고 github에 다음과 같이 이슈를 만들어 진행하고 있다.

화이팅! 

깃 좋다 ~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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